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아파트 렌트 하기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12086
    honeypunch
    Keymaster

    각 States 또는 City 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는점을 알려드립니다.

    미국에서 아파트를 렌트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크레딧 입니다. 한국으로 따지자면 신용등급인데요. 여기서 또 하나의 질문을 할 수 있는데요. 크레딧의 점수가 중요할까요? 히스토리가 중요할까요? 정답은 히스토리입니다. 미국 온 지 1년되신분의 크레딧과 미국에서 10년 거주하신 분의 점수는 개인 상황에 따라 달라지지만 히스토리는 정확하거든요. 이 히스토리는 단순히 크레딧 점수를 오랫동안 보유했다가 아니라 그동안 어떻게 경제활동을 했는지에 대한 기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가 쓴 카드 내용과 할부로 구입한 차량 등 모든 기록이 되어있고 이것을 정확한 시기에 매달 갚았는지 아니면 늦게 갚았는지, 안 갚았는지 등 기록이 되어있어 그 사람의 신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점수보다는 히스토리 기록을 좀 더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보통 처음 SSN를 받으시면 딱히 시스템에서 조회가 되지 않으신데요. 추후 SSN과 크레딧에 대해서는 자세히 다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언급한 것처럼 먼저 신분을 떠나서 집을 렌트하기 위해서 필요한 SSN과 크레딧 입니다. 물론 유학생분들 중 SSN 이 없는 경우가 많고 그에 따라 크레딧이 없을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는 보통 렌트비의 1배를 보증금으로 낼 수 있습니다. 보증금의 한도는 규정되어 있으니 각 주별 규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렌트를 주는 입장에서 이러한 렌트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기 때문에 몇몇 개인 오너 또는 매니지먼트에서는 2배의 보증금을 요구하거나, 은행 잔고가 렌트비의 3배 이상 평균 매달 들어있거나, 보증인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즉 렌트비가 $1000이라면 입주할 때 첫 달치 $1000에 보증금 $2000으로 총 $3000 내야하며, 통장 잔고는 월평균 $3000 이상이 꾸준하게 있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실제로 월 평균 렌트비를 $3000 잡는다면 좀 더 현실적으로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위 조건들을 만족하셨다면 렌트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합니다. 그 후 어플리케이션을 리뷰하고 바로 통과가 되거나 혹은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신분을 떠나서 동일하게 이루어지는 전체적은 과정입니다.
    모든 조건이 만족되고 최종 허가가 났다면 입주 날짜를 정확하게 정하실 수 있고 해당 입주 날짜에 약속한 금액을 오피스에 전달하면 됩니다. 물론 미리 전달하셔도 상관없으나 열쇠는 입주 당일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액은 현금은 안 받으며 무조껀 은행에서 발급한 Cashier’s Check 또는 Money Order 입니다. 개인 체크로는 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현금을 요구하는 개인 오너들이 있는데 절대로 피해야 합니다. 추후 불상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개인 오너가 현금을 요구하는 게 너무 강하다면 개인 체크로 발행하여 무조껀 계좌에 기록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Cashier’s Check 나 Money Order를 요구하는 이유는 내 잔고에서 해당 금액을 미리 빼서 만들었기 때문에 렌트 매니지먼트에서 입금할 때 문제 요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해당 체크 종류만 받는 것이 정석입니다.

    자 이제 여러분은 집을 렌트 하셨습니다. 그럼 어떤 추가사항을 좀 더 확인해야 하는지 리스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집 보험 (자동차 보험이 있다면 해당 보험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집 보험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콘도들은 특정 보험회사와 계약될 수 있어 해당 보험회사에서 별도로 보험 가입하시면 됩니다.

    2. 입주 전 전기나 가스 물등 유틸리티를 별도로 오픈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아파트 입주에 맞춰 모두 오픈하셔서 어카운트 번호를 아파트 매니저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 많은 콘도들은 해당 유틸리를 월 렌트비에 포함하여 청구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3. 인터넷은 해당 아파트나 하우스에 가능한 인터넷 회사를 알아보시면 됩니다.
    – 콘도 경우 아파트 자체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회사가 있기도 합니다. 나는 인터넷이 되기만 한다면 가장 저렴한 걸 고르시고, 고화질 영상 스트리밍, 게임 등 헤비 하게 쓰시는 분은 옵션을 보고 어떤 브랜드가 어떤 옵션으로 들어올 수 있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4. 아파트 입주 시 주는 프로모션 계산 방법
    – 아파트 알아보실 때 4 weeks / 6 weeks free 뭐 이런 식으로 적혀있을것 입니다. 예를 들어 한 달에 $3000이라고 하면 이걸 28일로 나누면 하루에 $107이 됩니다. 그럼 4 weeks free 인 경우 $3000 크레딧을 받습니다.
    여기서 2가지로 나뉘는데요 .
    1번 첫 달이 아닌 두 번째 달에 $3000 크레딧을 한 번에 받는다. 두 번째 달은 거의 무료로 거주를 하시는 경우 입니다.
    2번 $3000을 계약 기간에 나눠 받는다. (12개월 계약이라면 월 $250의 크레딧을 나눠 받기 때문에 월 $2750를 렌트비로 내는 방식입니다.)
    아파트마다 방식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입주할 때 프로모션의 적용 방식도 물어보시면 생활비 계산에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5. 아파트는 가급적 매니지먼트 회사와 다이렉트 계약을 하자
    – 간혹 중간 브로커에서 돈을 뜯기는 경우가 있으신데요 아파트를 중계하시는 분들도 입주하려는 여러분에게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어떠한 경우도 없으니 돈이나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면 피하시기 바랍니다.
    – 아파트를 구하실 때는 가급적 공신력 있는 사이트를 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사이트
    http://www.apartments.com
    http://www.zillow.com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
E-mail
Password
Confirm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