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Joshua Tree 아이폰으로 별 사진 찍기

Joshua Tree National Park

동생이 미국에 놀러 왔을 때 즉흥적으로 밤에 별을 보러 조슈아 트리에 갔었는데 그때가 첫 조슈아 트리 여행이었다. 은하수를 볼 수 있다는 말에 무작정 갔던 조슈아 트리. 별이 있는 건지 없는 건지 긴가민가 했는데 중간에 차를 세우고 헤드라이트를 끄자 눈앞에 별똥별 하나가 딱 떨어지던 순간을 잊을 수 없다. 물론 조슈아 트리는 낮에도 너무나 매력적인 곳이지만 더불어 밤에 무수히 수놓은 별과 은하수를 본다면 더 멋진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다.

경험상 8월이 별이 제일 많았고 은하수를 선명하게 볼 수 있었는데 작년 8월 페르세우스 유성우가 쏟아진다는 기사를 보고 다시 한번 조슈아 트리에 갔다 왔었다. 전문 카메라로 찍으면 훨씬 더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겠지만 전문가가 아닌 경우에도 멋진 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아이폰으로 별 사진 찍는 법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한다.

아이폰으로 별 사진 찍기

(1) 우선 아이폰(아이폰 14 프로맥스 사용)과 삼각대 또는 핸드폰을 고정시킬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 당시에 주문했던 삼각대가 오지 않아서 비행기에서 쓰는 핸드폰 거치대를 이용했다. 첫 번째 사진처럼 차 문에 고정시켜서 찍었는데 꼭 삼각대가 아니더라도 핸드폰을 확실하게 고정시킬 수 있다면 어떤 걸 이용하던 상관없다.

(2) 어두운 환경이면 야간 모드가 자동으로 활성화되는데 상단의 화살표를 누르면 카메라 설정할 수 있는 여러 옵션들이 나온다. 이때 두 번째 사진에 빨간 박스로 표시해 둔 것처럼 노출값을 최대 30초로 맞춰줄 수 있다. 이때 카메라가 꼭 고정이 돼있어야만 최댓값 30초까지 설정할 수 있다. (아래 두번째 사진 참고)

(3) 이렇게 설정을 해주고 촬영 버튼을 눌러주면 핸드폰이 고정된 채로 30초 동안 사진이 찍히게 된다.

(4) 이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핸드폰이 처음부터 사진이 다 찍힐 때까지 꼭 그 자리에 고정되어 있어야 되고

(5) 사진 찍는 30초동안 빛이 들어오면 안 된다. 마지막 사진을 보면 중간에 차들이 지나가면서 빛이 들어가서 실패한 사진이다. 처음부터 사진을 찍을 때까지 빛이 없는 곳에서 찍어야 별이 선명하게 나온다.

아이폰 별사진 결과물

위의 방법으로 찍은 별사진 이다. 부족한 결과물이지만 아이폰으로 별사진을 남기고 싶어하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6533 Freedom Way, Twentynine Palms, CA 92277

Joshua Tree National Park Visitor Center

Leave a comment

E-mail
Password
Confirm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