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Emporium and Retail Marketplace
1917년에 개장한 Grand Central Market 다양한 문화와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 엘에이 다운타운에 자리를 잡았다. 이곳은 신선한 과일, 채소, 정육점, 해산물, 커피숍, 베이커리 등의 30개 이상의 상점과 식당이 모여있다 보니 로컬 주민과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장소로 유명해졌다. 또한 다운타운의 역사적인 건물 중 하나이기 때문에 건물 자체도 볼 만한 가치가 있다.
이른 아침부터 마켓 안은 사람들로 북적였는데 아침 식사를 하는 사람들, 신선한 과일 및 채소를 구입하는 사람들, 관광객들로 활기찬 모습을 띈다.
정말 다양한 먹거리가 있지만 우리가 선택한 아침은 Eggslut이다. 마켓 안에서도 가장 줄이 긴 식당 중 하나 일듯싶다. 우리는 Fairfax 샌드위치와 Slut를 주문했다. Fairfax 샌드위치는 스크램블 에그가 한가득이라 매우 부드럽고 먹기 편한 스타일이다. 또한 같이 나오는 slut 은 구운 빵에 올리브오일을 살짝 뿌리고 감자 Puree 위에 계란을 올려주는데 빵을 찍어 먹으면 고소해 너무 맛있었다.
또 다른 식당으로는 Salmon 베이글이 먹고 싶어서 방문해 본 Wexler’s Deli 베이글 집이다. 이 집의 특징은 매일 매일 직접 하우스에서 Meat 과 Fish를 Smoke 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너무 신선한 느낌이 강했다. 베이글은 사진과 같은 구성으로 나오는데 Salmon이 너무 신선해서 레몬을 뿌리지 않아도 맛있었다. 같이 나온 감자 샐러드나 피클 역시 간도 적당하고 맛있었다. Salmon 베이글을 좋아하신다면 Wexler’s Deli를 추천드린다. 하지만 이 집의 인기 메뉴는 Pastrami가 들어간 샌드위치라고도 하니 혹시 Meat 종류를 좋아하신다면 Pastrami 샌드위치도 좋을 거 같다.
Grand Central Market
Grand Central Market은 다운타운 중심에 있다 보니 근처에 유명한 커피전문점이나 관광요소가 많이 있는데 아침 식사를 하고 걸어서 근처를 구경하기에 너무 좋은 장소이니 해당 장소를 아직 방문하지 않으셨다면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