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food-Focused Spot
Holbox가 위치한 Mercado La Paloma의 역사는 로스앤젤레스 남부 피게로아 코리도르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이 지역은 기업가, 예술가, 뮤지션, 그리고 강한 문화 전통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 커뮤니티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Mercado La Paloma 안에는 식당뿐 아니라 소상공인들, 여러 가게들이 모여있는 장소인데 그만큼 식사와 디저트가 한 번에 가능한 장소다. 특히 라이브 연주와 노래를 부르는 예술가들이 있어 내부의 분위기를 더 좋게 해주는듯하다. 우리는 많은 가게들 중 Holbox를 방문했다. 별도 예약은 받지 않고 줄을 서서 주문을 해야 한다. 우리는 몇 가지 음식과 함께 Sparkling Lemondade를 주문했다. 잠시 후 음료수와 나초칩, 그리고 소스가 같이 나왔다. 대부분의 테이블 위에 Lemondade가 있길래 우리도 시켜봤는데 너무 맛있었다. 레몬 알맹이들이 씹히고 시큼하기보다는 달달한 맛이다. Bar 쪽 테이블에는 여러 핫 소스가 있었는데 모두 맵기 때문에 반드시 조금씩 떠서 맛을 보고 가져가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우리가 주문한 음식은 왼쪽부터 Sopa de Mariscos (seafood stew)와 함께 나온 빵 그리고 ceviche de callo (Baja bay scallop ceviche)이다. 스튜 안에는 생선 알을 포함한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있다. 처음 봤을 때 stew 색을 보고 토마토 베이스일 줄 알았는데 맛을 보니 Bean 베이스로 만들어진 stew였다.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빵에 찍어 먹는다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ceviche de callo는 만드는 것부터 지켜보았는데 주문이 들어오면 각종 야채와 scallop을 손질해서 만들기 시작한다. 한입 만으로도 행복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의 신선함과 상큼함을 느낄 수 있었다.
우리는 추가로 Ostiones(Oyster) 6pc와 erizo (sea urchin) 을 주문했다. Oyster는 좋아해서 꼭 주문하는 메뉴 중 하나인데, 이곳은 다른 곳보다 휠씬 신선함이 가득했다. 비릿함이 전혀 없고, 해산물 향이 가득했다. 또한 Sea urchin은 성게 안쪽을 파내어 scallop ceviche를 넣고 위에 성게를 올려주는 음식인데 입안에 고소함과 함께 바다가 한가득 들어온 느낌이었다.
Holbox
Holbox는 2023년도 Michelin Guide USA에서 좋은 품질과 가치를 제공하는 Bib Gourmand 식당으로 선정될 만큼 맛과 신선함이 보장된 식당이므로, 엘에이에서 멕시코 해산물을 즐기고 싶다면 Holbox를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Michelin 정보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