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iwanese-inspired Cuisine
Highland Park에 위치하고 있는 유명한 대만 음식점인 Joy에 저녁을 먹으러 방문해 봤다.
이곳은 대만의 길거리 음식 문화에서 영감을 받았는데 다진 돼지고기 덮밥, 팬케이크 등 타이페이 주변의 야시장에서 볼 수 있는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또 Pine & Crane 식당과 자매 식당인데 평소 이 식당의 음식도 즐겨먹어서 더 기대가 됐다.
식당에 들어가면 카운터에서 먼저 주문을 하고 번호표를 받아서 자리에 앉는 시스템인데 우리가 갔을 때는 이미 만석이어서 주문을 하고 조금 기다렸다가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우리는 Vegetarian Mapo Tofu와 Wonton Noodle Soup 그리고 Thousand Layer Pancake with Egg & Cheese, 음료는 Sea Salt Cream Tea, Joy Fresh Fruit Tea로 주문해 봤다.
먼저 Sea Salt Cream Tea, Joy Fresh Fruit Tea 가 나왔다. Sea Salt Cream Tea는 Green Tea와 Black Tea 중에 선택할 수 있었는데 나는 Green Tea로 먹어봤다. 평소 먹던 Sea Salt Cream Tea보다 크림이 좀 덜 짠 편이었는데 그래도 여전히 맛있었으며 부드러운 맛이었다. Joy Fresh Fruit Tea는 이름처럼 음료 안에 과일들이 가득했는데 과일을 떠먹을 수 있도록 스푼이 같이 나왔으며 달달하고 상큼한 과일 맛이 너무 맛있었다.
이어서 나온 Vegetarian Mapo Tofu는 마파두부와 함께 밥이 한가득 같이 나왔는데 밥에 두부를 얹어 같이 먹으니 두부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것처럼 엄청 부드러웠고 뒤에 살짝 매콤한 향이 올라왔다. 전체적으로 매운 건 아닌데 살짝 끝 맛이 칼칼한 느낌이라 너무 맛있었다.
이어서 Wonton Noodle Soup과 Thousand Layer Pancake with Egg & Cheese가 나왔다. 이날 날씨가 쌀쌀해서 Wonton Noodle Soup을 시켰는데 자극적이지 않은 국물에 쫄깃한 면발, 육즙 가득한 완탕까지 탁월한 메뉴 선택이었다.
마지막으로 Thousand Layer Pancake with Egg & Cheese는 토핑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 플레인, 계란, 치즈, 계란 +치즈 중에 선택할 수 있고 토핑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그리고 주문할 때 칠리 오일을 넣어줄지 물어보는데 취향껏 선택하면 된다. 이 팬케이크는 한국의 부침개랑 맛이 비슷했는데 똑같지는 않지만 익숙한 맛이었고 칠리 오일을 넣어서 그런지 살짝 매콤해서 더 맛있었다. 양이 은근 많아서 나머지는 투고해와서 집에서 야무지게 다 먹었다.
Joy
주문했던 메뉴 모두 맛있어서 너무 만족했던 식당이라 조만간 다른 메뉴들도 먹어보러 또 갈 듯싶다. 대만식 길거리 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Joy에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