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gotten Fantasy
최근에 가고 싶어서 눈여겨보고 있던 Luna Luna라는 전시회에 갔다 왔다. 입구에서부터 보이는 흥미로운 그림들과 얼굴을 대고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들이 설치되어 있었다.
Luna Luna 전시회의 티켓은 요일과 티켓 타입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웹사이트에서 확인해 보고 티켓 구매를 할 수 있다. Parking은 $15불이다.
미리 구매한 티켓을 보여주고 입장해서 복도를 좀 걸어가다 보면 전시회 입구가 나오는데 안으로 들어가지 전 Luna Luna 전시회 소개 영상을 먼저 볼 수 있었다.
Luna Luna는 30명이 넘는 예술가들이 모여 회전목마, 서커스 공연, 관람차 등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재미, 유머, 창조성들이 포함된 작품들을 볼 수 있었다.
위의 영상은 놀이 기구가 움직이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봤다.
이곳에서는 The Broad에 갔을 때 봤던 Keith Haring 작품들이 보여서 반가웠다. Keith Haring도 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한다.
여러 작품들 이외에도 Luna Luna가 만들어진 스토리도 감상할 수 있었다.
Luna Luna는 앞서 말했듯이 많은 예술가들이 모여 아트 놀이공원을 만들었는데 이는 1987년 독일에서 처음 대중에게 공개되었다고 한다. 위의 사진에서 그 당시의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이후 루나 루나는 전 세계를 투어하는 프로젝트를 계획했지만 좌절되어 35년 동안 창고에 보관되었다고 한다.
위의 사진은 실제 창고에 보관되었던 장소, 오래돼서 찢긴 옷들을 복원한 모습들도 영상과 전시를 통해 볼 수 있었다.
지난 몇 년 동안 제작자, 기술자, 큐레이터 및 관리자들이 구성되어 루나 루나 프로젝트를 연구, 복원 및 활성화하는데 노력했다고 한다. 독일에서 처음 열었던 당시의 사진들을 보면 똑같이 복원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Luna Luna의 작품들과 히스토리, 참여한 예술가들의 이야기 등을 감상할 수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들린 기프트 샵. 귀엽고 아기자기한 기념품들이 많았다.
너무 귀여워서 살 수밖에 없었던 머그컵. 다른 머그컵들도 너무 귀여워서 고민됐지만 참고 하나만 구매했다. 그리고 쇼핑백마저 너무 예뻤는데 그냥 버리기 아까워서 잘 보관해놨다.
Luna Luna
놀이공원이라는 주제로 아트와 접목해서 이렇게 흥미로운 작품들이 만들어졌다는 부분에서 참신하고 재밌었다. 특별한 전시회를 관람하고 싶다면 Luna Luna 전시회에 가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