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ic Southern California Beach
그림같은 해변, 활기찬 쇼핑몰, 그리고 풍부한 문화적 명소로 유명한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산타모니카는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에서 서쪽으로 약 15마일 (24km) 떨어진 태평양 연안에 자리잡고 있으며 연중 온화한 날씨 덕분에 방문객들이 해변의 즐거움을 끝없이 만끽할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있다.
산타모니카의 역사는 원주민 족인 Tongva(Gabrielino) 부족의 삶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8세기에 스페인 선교사들이 도착하면서부터 유럽인들의 정착이 시작 되었고 20세기 초 산타모니카는 부유한 로스앤젤레스 시민들에게 인기있는 휴양지로 자리잡으며 급속도로 발전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곳의 대표적인 상징인 산타모니카 피어는 1909년에 세워졌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을 불러 모으는 명소로 남아 있다.
산타모니카의 다운타운부터 피어주변은 많은 관람객과 운동을 하는 사람들로 가득한데 다운타운쪽에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과 식당이 많다. 다운타운에서 살짝 걸어나오면 피어쪽으로 갈 수 있는데 입구앞에서 인증샷을 찍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입구를 지나 다리를 건너 피어로 들어오면 이곳에도 식당과 공연이 다양하게 있다. 이곳에 유명한것은 66번 표지판인데 사람들이 줄 서서 찍고 있으니 원한다면 기다렸다가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피어끝쪽으로 걸어가면 낚시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낮뿐 아니라 밤에도 많은 사람들이 낚시를 즐기고 있다. 참고로 캘리포니아에서 낚시를 하려면 라이센스를 구입해야하는데 피어에서 낚시를 할때는 라이센스 없이 낚시를 할 수 있다. 그래서 피어에서 낚시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 이유기도 하다. 이렇게 피어를 걷다보면 깨끗한 하늘과 화창한 태양 아래 바다를 보면서 걷기만해도 힐링을 할 수 있음을 느낄 수 있다.
Santa Monica Pier
캘리포니아의 아름다운 해변 산타모니카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