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 Fusion Dishes in a Cozy Eatery
산타모니카에 많은 식당들 중 interstellar라는 식당에 다녀왔는데 이 식당의 오너분이 미국계 한국인이다. 오너분은 본인의 성장 시절 느낀 두 문화를 이해해야 하는 상황들이 많았다고 하는데 그래서 오픈한 interstellar에서만큼은 이러한 생각을 잠시 버리고 식사에 집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우리는 먼저 Signature/Seasonal Drinks에 있는 Orange+Maple과 Aerocano를 주문해 보았다. Orange+Maple은 Espresso + Almond milk + Maple syrup + Orange Extract + cocoa power가 들어가는데 은은한 에스프레소에 오렌지향과 메이플 시럽이 가득하여 상큼 달달한 맛을 연출하며 해당 음료는 아이스로만 주문이 가능하다. 또 Aerocano는 Steamed iced americano with a velvety /froth으로 설명되어 있는데 쉽게 말하면 벨벳 같은 거품이 있는 스팀 아이스 아메리카노라고 할 수 있다. 에스프레소, 물, 얼음을 피처에 넣고 스팀 처리하여 공기를 섞어 만드는 커피다. 이 스팀 과정에서 미세한 거품을 만들어 벨벳 같은 질감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인데 산미와 함께 부드러운 거품이 너무 맛있었다.
메인 요리로는 Breakfast Club Croissant, Shakshuka 그리고 Garlic Parmesan Fries를 주문했다. 클럽 크로아상 샌드위치에는 기본으로 Ham, Arugula & Citrus Honey Vinaigrette, Cheddar Scrambled Eggs, Aioli 가 들어가는데 버터의 향이 한가득 느껴지는 크로아상 안에 햄과 스크램블, 토마토, 야채 등이 어우러져 매우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었다. 갈릭 파마산 감자튀김은 기본 감자튀김에 갈릭 향을 은은하게 느낄 수 있었는데 굉장히 바삭바삭하고 맛있었다. 사실 이 요리 중 가장 맛이 궁금했던 것은 Shakshuka였다. Harissa Marinara, 3 eggs, Mozzarella, Jalapeno Sauce, Toast(4조각)으로 나오는데 해당 음식은 중동과 북아프리카에서 아침식사 또는 브런치로 인기 있는 전통요리라고 한다. 토마토소스의 맛이 기본적으로 느껴지고 빵을 찍어 먹으면 아주 맛있었는데 안에 들어간 계란을 터트려 노른자와 함께 먹으면 토마토소스의 상큼한 과 노른자의 부드럽고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interstellar
산타모니카를 방문하실 계획이 있다면 Asian fusion dishes를 즐길 수 있는 interstellar에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