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zy Eatery with Katsu
지인분께서 맛있다고 추천해 주신 South Pasadena에 위치한 Katsu Jin이라는 돈까스 전문점에 방문해 봤다. 최근 저녁시간대에 두 번 갔다 왔는데 한번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20분 정도 기다렸고 또 한 번은 운 좋게 딱 한자리 남아있어서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낮에는 방문한 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저녁 시간대에는 사람이 많은 편이니 참고하면 좋을 듯싶다.
주문은 테이블 위에 QR코드로 주문하는 방식이며 우리는 Mixed Tempura, Corn Rib, Cheese Katsu, Chicken Katsu 그리고 음료는 Hot Green Tea, Mango Iced Green Tea를 주문했다.
주문을 하고 나면 깨가 들은 작은 소스 볼을 가져다주시는데 막대를 이용해서 깨를 갈아놓으면 직원분이 오셔서 돈까스 소스를 부어주신다. 먼저 애피타이저로 주문했던 Mixed Tempura는 이름처럼 여러 가지 야채 그리고 새우가 튀겨져서 나온다. 튀김옷이 얇아서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었는데 특이했던 점이 새우튀김이 익힌 새우를 튀긴 건지 평소 먹던 새우튀김보다 좀 더 고소하고 감칠맛을 느낄 수 있었다.
두 번째 애피타이저였던 Corn Rib은 내가 정말 좋아하는 메뉴다. 이름처럼 Rib 모양으로 옥수수 심에서 분리돼서 젓가락으로 먹기 좋게 나오는데 위에 김과 깨가 뿌려져 있어서 엄청 고소하다. 주문할 때는 달달한 콘 버터 맛을 상상했는데 생각과는 달리 담백하고 고소해서 끊임없이 들어가는 맛이라 꼭 추천하는 메뉴다. 이어서 메인 메뉴인 Cheese Katsu, Chicken Katsu가 나왔다. 먼저 Cheese Katsu부터 맛봤는데 적당한 고기 두께, 적당한 치즈가 과하지 않아서 담백하고 맛있었다. 겉은 바삭하고 고기는 육즙이 가득한 일본식 돈까스였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Chicken Katsu는 사실 큰 기대 없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놀랐던 게 사실 치즈가 들어간 돈까스를 먼저 맛봤기 때문에 맛이 좀 떨어지게 느껴지지 않을까 했는데 고기가 도톰하고 엄청 부드러웠으며 튀김옷이 느끼하지 않고 바삭바삭 고소했다. Cheese Katsu도 너무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Chicken Katsu가 의외로 더 맛있었다.
Katsu Jin
너무나 만족한 식사였어서 아마 자주 방문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일본식 돈까스 식당을 찾고 계시다면 South Pasadena에 위치한 Katsu Jin에 방문해 보세요.